효율적인 반응물 공급과 생성물 제거로 연료전지의 성능과 내구성을 높이는 핵심 기술을 제공합니다
수송부문은 2023년 기준 우리나라 총 에너지 수요의 17.2%를, 총 석유소비량의 36.4%를 차지하고 있으며, CO2 배출량의 18.6%를 차지하고, 도시의 주요 대기오염 발생원입니다. 개선 방안으로 대체연료 개발과 신개념 이동수단의 개발과 보급 등이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2025년부터 내연기관 판매금지 발표로 전기자동차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으나 리튬배터리 전기차(Battery Electric Vehicle, BEV)의 경우 리튬과 희토류와 같은 희귀 물질과 니켈, 코발트 등 고가의 광물자원이 들어가는 만큼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기 힘든 상황입니다.
수소경제의 핵심기술인 연료전지는 수송부문에서 석유의존도를 줄이고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는 기술입니다.
연료전지의 가장 대표적인 응용 제품인 수소전기차(Fuel Cell Electric Vehicle, FCEV)의 경우
장거리 운행시 1kg의 수소연료는 75kg의 리튬 배터리에 저장된 에너지와 동일한 주행 효과가 있어 매우 효율이 뛰어나며,
급속 충전이 가능하여 시간이 절약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리튬배터리에 비해 희귀금속이나 귀금속 사용량이 5,000~10,000배 적어 친환경적이기 때문에 경쟁력 및 경제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차(BEV) 충전 시간 : 최소 3시간 ~ 최대 8시간
수소차(FCEV) 충전 시간 : 최소 1분 ~ 최대 5분 소요(약 1/500 단축)
AFPM 모터부터 수소연료전지까지, 귀사의 니즈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